본문 바로가기
영화를 바라보다

[MOVIE]최고의 권력에도 사랑이 최고 영화<대통령의 연인(The American President)>시청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다.

by 자유로운행복 2024. 3. 24.
반응형

<기본정보>

제목 : 대통령의 연인(The American President)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멜로/로멘스

국가 : 미국

감독 : 롭 라이너

출연진 : 마이클 더글라스, 아네트 베닝

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14

개봉 : 1995.12.23.

 

<주요 줄거리>

부인을 여의고 딸과 함께 살고 있는 대통령. 그는 공식석상에 나갈 때도 홀로 가는 수가 더 많았다. 임기 말년, 대통령으로서의 앤드류 쉐퍼드(President Andrew Shepherd: 마이클 더글러스 분)는 재선을 앞두고 유권자들의 표를 얻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었다. 재선을 시도해야 할 대통령으로서 다른 문제에 매달린다는 것은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다. 환경보호협회는 환경문제 전문 로비스트인 시드니 웨이드(Sydney Ellen Wade: 아네트 베닝 분)를 백악관으로 보내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처음 백악관에 들어온 웨이드는 기분이 들뜬 채 대통령이 듣는지도 모르고 말실수를 하고 만다. 그러나 쉐퍼드는 그녀가 의회의원들에게 일정한 표를 얻어내면 환경보호협회의 제안대로 20%의 화석 연료 감소 안을 정부에서 지원해 주겠다고 약속한다. 그후, 쉐퍼드는 그녀와 저녁 식사를 하는 등 둘 사이에는 로맨틱한 분위기가 흐르기 시작하고 이를 눈치챈 언론에서는 대통령에게 새로운 애인이 생겼다고 말이 많아진다. 급기야는 자선모임에 간 대통령이 웨이드와 만착석상에서 만인들이 보는 가운데 춤을 추게 되자 각 언론사들은 대서특필하여 제1면의 머릿 기사로 싣게 된다. 대통령의 재선을 저지하려던 상대 후보는 이를 계기로 웨이드의 뒷조사를 하게 되고 마침내 그녀가 과거에 데모에 앞장서서 국기를 태운 일이 있다며 자료 사진까지 공개한다. 딸만을 데리고 사는 홀아비로서 가정윤리가 결여된 대통령이라고 연신 공격하지만 대통령은 언론과 상대야당의 거센 비방에도 묵묵부답 침묵을 지킨다. 쉐퍼드는 이미 웨이드를 사랑하게 된 것이다. 보좌관들은 안절부절못하며 언론의 눈을 피해 그들의 만남을 지켜주지만 웨이드는 마침내 의원들의 동의를 얻어 결국 20%의 화석연료감소 안을 통과할 수 있는 표를 얻게 된다.. 웨이드는 쾌재를 부르지만 대통령의 입장에서 보면 대선전략에 치명타가 되기 때문에 보좌관들은 대통령에게 손 쓸 것을 종용한다. 쉐퍼드 대통령은 할 수 없이 웨이드와 헤어지게 된다.

 

<시청자의 관점에서>

1. 로맨스와 정치의 접점

'대통령의 연인'은 로맨스와 정치를 주된 소재로 삼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서로 대립하면서도 조화롭게 펼쳐지는데, 이는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긴장감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로맨스는 정치적 상황에 영향을 받으면서도 그 신뢰와 애정이 시험을 받는 과정을 보여주며, 관객들은 그들의 사랑 이야기에 공감하면서도 예상치 못한 전개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의 로맨스는 여러 층위로 이뤄져 있습니다. 대통령과 연인 사이의 감정은 개인적인 이야기로서 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결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는 관객들에게 달콤한 로맨스뿐만 아니라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의 긴장감을 제공하여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2. 사회적 이슈와의 결합

이 드라마는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데 있어서도 놀라운 성과를 거뒀습니다. 정치, 사랑, 가족, 그리고 사회적 갈등 등 다양한 주제들이 드라마 내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관객들은 단순한 로맨스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대통령의 책임과 압박 속에서 그의 인간적인 면을 발견하게 되는 과정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이 드라마는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과정에서 시청자들에게 토론의 여지를 제공했습니다. 각종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드러내며, 관객들은 자신의 견해를 형성하고 다른 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드라마 시청 경험을 넘어서 사회적으로도 의미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했습니다.

 

3. 탁월한 연기와 제작 가치

마지막으로, '대통령의 연인'은 탁월한 연기와 뛰어난 제작 가치로 또 다른 흥행 요소를 제공했습니다. 주연 배우들의 연기는 각별한 주목을 받았으며, 드라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화려한 촬영 장면과 정교한 시나리오는 시청자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고 흥미진진한 시청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마무리>

'대통령의 연인'은 로맨스와 정치, 그리고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데 있어서 탁월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다층적인 스토리텔링과 탁월한 연기, 그리고 현실적인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점에서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흥미를 이끄는데 일조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