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찾다

[축제] 봄의 꽃 <이천백사 산수유 꽃 축제>

by 자유로운행복 2024. 3. 19.
반응형

행사 포스터

이천백사 산수유 꽃 축제

 

제25회 이천백사 산수유 꽃 축제가 3월 22일(금)부터 3월 24일(일) 3일간 가 진행된다. 기간이 짧으니 주말에 가족과 연인들이 나들이하기에 좋을 것 같다.

 

산수유나무는 '봄의 전령사'로 공해에 약하지만 내한성 강하고 이식력이 좋아 진달래나 개나리, 벚꽃보다 먼저 개화하는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나무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수형과 아름다운 열매로 조경수로서의 가치가 상당히 높다. 큰 그늘을 만들어 여름철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산수유나무는 특히 이른 봄에 개화하는 화사한 황금색의 꽃이 매우 인상적이다.


특히 이천 백사면 도립1리, 송말 1, 2리, 경사 1, 2리 등 5개 마을이 위치하고 있는 50,000여 평에 어린 묘목을 포함해 수령이 500년 가까이 된 것까지 1만 7000여 그루의 산수유나무가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이용해보길 바랍니다.

 

 

이천 산수유 축제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24시간 무료이며, 이천시청이나 이천역쪽에서 셔틀버스도 운행 중에 있습니다.

산수유 둘레길도 잘 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산길 느낌이 있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게 좋습니다.

이천 산수유 마을 화장실은 축제 기간에만 개방되고 있으며, 입구에 위치한 주차장에서 바로 보이는 '산수유 사랑채' 왼쪽으로 가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